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푸룬 효능 6가지 및 하루 섭취량 부작용 총정리

by §▩№▒⊙㉿ 2022. 11. 19.

푸룬 효능 6가지 및 하루 섭취량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4배나 많고 철분은 사과의 10배가 많은 푸룬은 자두를 말린 건자두입니다. 동양의 자두와 비교하면 산미가 적고 단맛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푸룬은 장수마을로 유명해진 코카서스 지방의 사람들이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져서 장수식품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보통의 자두는 씨가 있는 상태로 건조를 시키면 부패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서양자두 즉 푸룬은 건조를 시켜도 부패하거나 발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건조되는 과정에서 소르빈산칼륨이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이것이 천연방부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푸룬 효능 6가지

항산화 

푸룬에는 네오클로로겐산과 클로로겐산 안토시아닌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면역력의 증진과 피로의 회복, 만성질환의 증상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변비

푸룬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불용성 식이섬유로 장에서 작용하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이는 배변 활동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주로 주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푸룬 주스 먹는 법은 공복에 마시면 효과가 좋은데 푸룬 효과 시간은 빠르면 30분 이내인 분들도 있지만 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눈 건강

비타민 A와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푸룬은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시력 보호와 눈 질환의 예방에도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푸룬은 건조하는 과정에서 비타민 A가 3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자두를 생으로 먹기보다는 건조상태의 푸룬을 섭취하는 쪽이 효율이 높습니다.

 

뼈 건강

푸룬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 셀레늄 등이 뼈의 대사과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여 뼈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열량은 낮지만 섬유질이 풍부하여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변비 증상을 예방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키는 기능도 있어서 푸룬주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피부 미용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빨리 늙게 하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C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유지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부작용 (푸룬주스)

  • 푸룬은 식이섬유가 다른 과일보다 풍부합니다.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참고로 푸룬의 하루 권장량은 3개 정도가 적당하며 푸룬주스로 섭취할 경우 200 ~ 300ml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건조 과일의 특성상 생과일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기가 쉽습니다. 때문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푸룬의 1개당 칼로리는 약 20kcal입니다. 

올리브유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무화과 하루 섭취량 궁금합니다

 

 

댓글